0
1
이전
다음
위로
   현재위치 : HOME > 순수음악 > 합창음악 

SALEM MASS (일명 내일을 위한 미사)
  판매가격     원  
  시중가 12,000원 (10%)
  모델명 강은수 지음│71면│2017.3 발행
  구매 적립금
  재고 판매중
  구매수량 EA  
  
무제 문서

■ 책 소개

 

작곡가 강은수가 작곡한 현악 합주와 팀파니, 혼성합창을 위한 미사곡 <SALEM MASS>(일명 내일을 위한 미사).

'Kyrie, Gloria, Credo, Sanctus, Benedictus, Agnus Dei'의 여섯 개 악장에 간단한 화음구조로 이루어진 이 곡은, 합창단 ‘음악이 있는 마을(지휘 홍준철)’에 의하여 위촉 작곡되고 2009년 7월 5일 합창단 ‘음악이 있는 마을’ 12번째 정기 공연 연주를 위하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초연된 곡이다.

'Salem'은 평화라는 의미이자 스위스 국경의 남쪽에 있는 작은 도시의 이름이기도 하다. 이곳은 살렘 성 기숙학교(Schloss Schule Salem)가 있는 곳으로, 이 학교에 다닌 작곡가의 아들에 관한 이야기가 계기가 되어 이 곡에 ‘미사 살렘(SALEM MASS)’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사춘기 아이를 키우는 사람으로서 고민하던 저자의 영감에서부터 탄생한 이 곡은, 이 곡이 찬양할 그리고 이 곡을 찬양할 젊은이들과 그들을 둘러싼 모든 이들을 위한 곡이기도 하다. 라틴어 미사곡의 형태를 빌었으며 언어와 문화, 종교를 초월하여 지구 상의 어느 나라에서도 공통적인, 평화를 향한 염원이다.

 

SALEM MASS(내일을 위한 미사)

복 있으라
내일을 지고 갈 젊은이들이여

젊은이여
그리고
젊은이들을 키운 부모들이여
젊은이들을 가르치신 이여.
젊은이들을 돌보신 모든 이들이여.
젊은이들이 책임질 우리의 내일이여.
복 있으라

 

■ 저자 소개


작곡가 강은수

작곡가 강은수는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오늘의 청중과 교감하는 음악을 지향하고 있다.
현대음악이 가지고 있는 난해함으로 인한 대중의 기피 현상을 피하고자 여러 방안을 모색한 결과, 때로는 청중이 듣기 원하는 음악으로 눈높이를 낮추는 일, 일상적인 주제로 음악을 표현하는 일, 흔히 알고 있는 멜로디나 노래를 사용하여 인용하는 일 등등 다양한 구성의 주제로 17회의 개인 작곡발표회를 열었다. (화합을 위하여, 클릭 댄스, 브레모 브레미씨모, 그리운 만남, 즐거운 편지, 아버지의 정원, 함께 시와 노래를…)

작곡가 강은수의 Ad Lib. 시리즈 음악회를 진행 중이며 이 음악회를 통해, 1981년 초기 작품부터 새로 초연되는 작품을 망라하여 각 악기가 주체가 되는 다양한 실내악곡을 소개함으로써 한 번만 연주되고 사장되어 버리고 마는 작품들에 생명을 불어넣으려 한다.
이 프로젝트는 작곡가로서는 자신의 작곡세계를 돌아보는 계기가,
청중들에게는 악기별로 다양한 소리체험이,
연주자들로서는 자신의 악기와 어울리는 다양한 레퍼토리의 발굴이 될 것이며,
이러한 작업을 통하여 한 작곡가의 음악세계를 깊이 있게 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뒤셀도르프 음대에서 작곡 디플롬, 브레멘 대학에서 음악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 한민족창작축전 본상 수상, 안익태작곡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서울스프링페스티벌 위촉 작곡, 실내악단 화음, 한국페스티벌 앙상블, 합창단 ‘음악이 있는 마을’, 국립합창단, 대전시립합창단, 숙명가야금연주단 등에서 위촉 작곡하였다.
- 저서 『내 마음의 소리』(예솔)가 학술재단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현재 단국대학교 교양교육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단국인재개발원 원장을 맡고 있다.
- 대표작: <대지와의 대화>(대편성관현악곡), <젊은 그들>(현악 5중주와 피아노, 아코디언), 현악 4중주 <바람과 물 그리고>, <피아노 트리오>, <SALEM MASS> 등 80여 곡

 

■ 목차

 

<SALEM MASS>

1. Kyrie

2. Gloria

3. Credo

4. Sanctus

5. Benedictus

6. Agnus Dei

 


고객님의 결제가 완료되면 1~3일 이내 전국(도서지방제외)으로 로젠 택배를 통해서 배송됩니다.

교환 및 반품은 배송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도서나 음반에 이상이 있을 경우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하며,

손상되지 않은 상품에 한해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주문하실 경우, 무통장 입금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카드결제 시스템 개선중)

환불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는 신용카드 취소를.

온라인 입금인 경우, 우선 저희 예솔에 문의를 주시고

고객님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3일내로 입금처리해 드립니다.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